하코네 시의 전용 유료 도로인 아시노코 스카이라인은 일정한 속도로 운전할 때 잔인한 천사의 서스를 연주합니다. [14] 음악은 특별히 제작된 활주로 표면으로 인해 차량의 타이어에서 만들어집니다. [15] «잔인한 천사의 논증»[a] (잔코쿠 나 텐시 노 테제)는 1995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네온 제네시스 에반게리온의 오프닝 테마곡으로, 원래 다카하시 요코가 연주했습니다. TV 아사히가 100개의 잊을 수 없는 애니메이션 테마 곡 목록의 결과를 결정하는 데 사용한 설문조사에서 «잔인한 천사의 서스»는 #55. [5] TV 아사히의 유사한 프로그램에 대한 이후 설문 조사에서, 그것은 1990 년대에 출시 된 애니메이션 중 #18 노래로 포함되었다. [6] 작사가 오이카와 네코 [ja]는 노래를 쓰기 위해 의뢰, 그녀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을 검색하고 빠른 모드에서 처음 두 개의 방송되지 않은 에피소드의 불완전한 클립을 보고 2 시간 «잔코쿠 나 텐시 노 tşze»를 완료 회상. 그녀는 표현이 정교하고 «철학적»을 만들기 위해 생산자에 의해 구체적인 지시를 받았다. 그녀는 그녀가 만화 잔인한 하나님 통치에서 제목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 고 밝혔다. [2] [3] 에반게리온의 자제 앨범에 대한 라이너 노트에 따르면, 안노 히데아키 감독은 원래 클래식 음악을 오프닝으로 사용하고 싶었지만,[b] 애니메이션 시청률을 혼동할 수 있다는 우려때문에 대신 더 경쾌한 J-pop 노래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1] 배리 애덤슨의 마일즈 커버 마일즈 데이비스의 마일즈 이정표 노래는 2009년, 2010년, 2011년에 10위권 에 올랐다. [8] 톰 두반의 마빈 게이의 존 마틴의 영광 상자 표지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포티스 헤드의 영광 상자 * 판매 수치 혼자 인증에 따라 ^출하 수치 만 2011 년에, 이 곡은 JASRAC의 연례 시상식에서 «2010년 데뷔 후 15년 동안 온라인 판매, 파칭코, 파치슬로(파칭코 팔러 슬롯 머신) 게임, 가라오케 및 기타 장소에서 계속 로열티를 받았다»는 이유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7] 시리즈 작곡가 시로 사기스가 편곡한 이 곡의 두 가지 악기 버전은 피날레 에피소드에서 «자신을 돌봐라»에서 재생된다. 이들은 바이올린, 피아노, 기타에 대한 점수 «자유의 머리 느낌»과 «좋은, 또는 하지 마십시오»입니다. «자유의 향이 느껴지는 느낌»은 활을 휘감은 현과 기타를 위한 침울하고 반사적인 곡이며, «Good, or Don`t Be»는 가벼운 피아노와 기타 톤으로 연주됩니다. 둘 다 더 하드 드라이빙 오리지널과는 느낌이 상당히 다릅니다. [인용 필요] 에반게리온의 두 부분 인 죽음과 중생 사이의 휴식 시간 동안 비슷하지만 희소한 버전도 들을 수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노래는 디지털 다운로드 스토어에서 히트되고있다. 2014년 2월에는 일본 음반산업협회로부터 핸드폰과 PC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100만 장 이상 판매된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13] 댄스매니아 편집에 여러 댄스 커버 리믹스가 등장했다.
2018년 6월, 킹 레코드는 유튜브에 이 노래의 새로운 HD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4] 빌리 홀리데이의 이상한 과일 톰 두반의 니나 시몬의 이상한 과일 커버는 스티비 원더의 사랑스러운 커버아닌가요? 모든 곡은 발매 후 오리콘 주간 차트 25위권에 올랐다.